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예노르트 AS로마 해외축구분석 프리뷰

스포츠분석

by 정석의최프로 2024. 2. 16. 01:36

본문

2024년 페예노르트 AS로마 2월16일 해외축구분석 프리뷰

페예노르트

최근 로마를 상대로도 압박으로 드리블 이외의 선택지를 줄이는 식의 운영은 전반적으로 잘 통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로마가 데로시체제에서는 중앙에서의 소유가 괜찮아지면서 전박적인 화력에서의 증강이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부담일 것입니다.

로마가 페예노르트의 압박이 있기 전에 패스로 압박을 풀어가는 상황을 만들면

페에노르트의 플랜 자체가 무너지는 상황이 나올 가능성도 상당합니다.

최근에 공식 3연승을 하고 있는 와중에 새 감독이 바뀌다 보니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는 상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AS로마

최근 지난 경기에서도 인테르를 상대로 전반을 2-1로 앞서면서 마치는 등,

강호를 상대로도 데로시 체제의 전술이 상당히 통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데로시 체제에서는 프리롤로 뛰고 있는 펠레그리니의 활약이 돋보이면서

물론 압박으로 인하여 후반에 페이스가 저하되는 점은 아쉬운 상황입니다.

UEL에서도 실점한 모든 골이 후반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수중전으로 인하여 체력의 누수가 더 가속화된 경기를 치르기는 했습니다.

실점 위험이 후반전에 나올 가능성은 배제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마침내 무리뉴 감독이 물러나고 데 로시 감독이 합류하여 일단 출발이 좋은 상태입니다.

 

최종 코멘트

한창 기세 오른 페예노르트와 감독이 바뀌고 공격적이게 된 AS로마의 대결입니다.

페예노르트는 상대에 따라 두 가지 전술을 사용합니다. 상대가 전력을 높으면 카운터-프레싱 전략

상대가 전력이 약하면 후방 빌드업

하지만 오늘 상대는 전력이 높은 상대지만 볼을 오래 소유하는 방법을 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볼을 다루는 것은 대부분 백포라인과 3선에서 많이 다룰 것입니다.

반면 AS로마는 무리뉴때와 동일하게 일단 패스량을 많이 가지지 않을 것이다.

수비적인 운영 포커스를 맞추지 않고 공격적인 운영에 포커스를 둘 것입니다.

지겨울만 했던 3-4-3 체제에서 4-3-3 체제로 갖추게 되어 포지션 별로 뚜렸한 임무 숭행을 하고 있는 데 로시의 로마입니다.

사실상 펠레그리니 때문에 4-2-3-1 같은 느낌이다. 공격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진건 사실입니다.

이 매치는 페예노르트의 슬롯 감독이 전술적인 흐름을 잘 타고 있기 때문에 상대의 운영 박식에 따라

충분히 호각을 다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승무패 : 무승부

언더오버 : 2.5 언더

 

관련글 더보기